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인한국민속촌에서 민속놀이 구경하기

조선시대 마을을 재현한 전통 테마파크 용인한국민속촌

용인한국민속촌은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테마파크로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곳이에요.
지금으로부터 약 30여 년 전인 1974년 10월 3일 처음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에는 서울 근교 5대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인기 있었다고 합니다.
저는 이곳을 작년 가을에 다녀왔는데요.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든 풍경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어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 가족나들이 장소

사실 저는 어릴 때 이후로 여기 방문한 적이 없어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볼거리 즐길 거리 많더라고요.
전통 가옥뿐 아니라 공방 박물관 놀이기구 등 다채로운 시설 갖춰져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이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실제로 어린이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분들 많이 보였어요.

 

한복 입고 입장하면 할인 혜택 제공하는 한복대여 가능

그리고 한국민속촌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한복 대여 서비스 운영하고 있는데요.
방문하시는 분들 대다수가 예쁘게 차려입고 계시더라고요.
집에서부터 준비해올 필요 없이 간편하게 빌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어요.
더불어 한복 착용 시 성인 기준 입장료 50%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 시설 완비

용인한국민속촌에는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짜릿한 어트랙션 기구들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바이킹 드롭앤트위스트 패밀리코스터 범퍼카 등등 10여종의 놀이기구 타면서 스트레스 확 풀 수 있었어요.

계절별 축제와 공연 진행되는 복합 문화 공간

사계절 내내 각양각색의 테마축제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죠!
눈썰매 빙어낚시 꽃놀이 물놀이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되어 있다니 다음엔 꼭 참여해보고 싶어요.
또한 마당극 농악놀이 마상무예 전통혼례 등 시간대별로 각종 공연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잊지 말고 챙겨 보세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한국 대표 관광지

우리나라 고유의 멋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명소이기 때문에 여행 코스로 안성맞춤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해외 각지에서 방문하신 분들 많더라고요.
한복 입고 인생샷 찍으면서 소중한 추억 남기기 좋을 것 같아요.

 

사극 촬영 명소로 유명한 곳

마지막으로 용인한국민속촌은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등장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가장 큰 화제를 모은 건 바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었죠.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주연의 이 작품은 역병이라는 참신한 소재 활용해서 색다른 재미 선사했는데요.
실제 고증을 통해 완성된 세트장이라고 하더라고요.
이외에도 대장금 관상 왕이 된 남자 등등 수많은 명작 탄생시켰다고 하네요.
여러분들도 기회 되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후회 없으실 거예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내여행지
어르신분들께는 어릴 적 향수 불러일으키고 젊은 층에게는 색다른 경험 선사하니 온 가족 모두 즐기기 좋답니다.
연인과 친구들끼리 와도 좋지만 특히 어린아이 동반한 가족 단위 손님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한국민속촌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가족, 연인, 친구 등 누구와 함께 와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